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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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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비즈니스 전략가 [Professional]

B2B 비즈니스 전략가 [Professional] 과정정보
수강기간 150일
강의구성 44차시
담당강사 이주열
수강료 500,000원 259,000원
과정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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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1. 기업가정신을 가진 앙트러프러너가 된다.

2. B2B 비즈니스가 무엇인지를 명확히 알고 고객사의 비즈니스를 이해한다.

3. 실제 과제를 선정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1page Proposal을 해본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B2B 비즈 전략가 과정 오리엔테이션
[1주차] 기업의 존재 이유는 고객으로부터 출발한다
2차시 Introduction
3차시 기업의 존재 이유는 고객으로부터 출발한다
4차시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가 말하는 기업의 존재 이유는
5차시 고객 창조를 위한 활동 마케팅과 혁신
[2주차]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하여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보자
6차시 Introduction
7차시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하여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보자
8차시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가
9차시 다양한 기업들의 협업 Trend
[3주차] 기업가 정신 사례 연구를 통해 도전의식을 가져보자
10차시 Introduction
11차시 기업가 정신 사례 연구를 통해 도전의식을 가져보자
12차시 기업가정신을 가진 사람들의 사례1
13차시 기업가정신을 가진 사람들의 사례2
14차시 기업가정신을 가진 창업자들의 공통적인 특징
[4주차] 원피스의 루피처럼 팀 멤버 구성부터 시작하자
15차시 Introduction
16차시 원피스의 루피처럼 팀 멤버 구성부터 시작하자
17차시 3의 법칙 이해하기
18차시 팀 멤버 구성의 중요성
19차시 팀 멤버 구성 시 확인해야 할 필수항목은
[5주차] B2B 비즈니스의 기본은 협업 및 상생임을 이해하자
20차시 Introduction
21차시 B2B 비즈니스의 기본은 협업 및 상생임을 이해하자
22차시 B2B 비즈니스의 특징
23차시 B2B 비즈니스의 시작 - 고객사 이해
24차시 고객사 PEST 분석을 통해 기회, 위협 요인을 찾고 대응방안 수립
[6주차] 고객사의 비즈니스 구조를 조금 더 깊이 이해하자
25차시 Introduction
26차시 고객사의 비즈니스 구조를 조금 더 깊이 이해하자
27차시 B2B2C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보기
28차시 3C분석이 아닌 5C분석을 해야하는 이유
29차시 5C분석을 통한 고객사의 비즈니스 구조 이해
[7주차] 고객사의 Pain Points를 찾아라
30차시 Introduction
31차시 고객사의 Pain Points를 찾아라
32차시 고객사의 Pain Points 찾기
33차시 이해관계자 분석을 통한 개인,기업의 핵심이슈 작성
[8주차] 고객 이슈에 따른 시장 창출 기회 탐색하자
34차시 Introduction
35차시 고객 이슈에 따른 시장 창출 기회 탐색하자
36차시 비즈니스의 4가지 성장 경로
37차시 우리가 진출해야 할 타겟 시장은
[9주차] 고객의 핵심 이슈를 해결 할 Value Proposition 작성하자
38차시 Introduction
39차시 고객의 핵심 이슈를 해결 할 Value Proposition 작성하자
40차시 B2B 비지니스에서 솔루션의 중요성
41차시 솔루션 중심의 Value Proposition 제시하기
[10주차] 실행해야 할 과제를 1page로 작성해보자
42차시 실행해야 할 과제를 1page로 작성해보자
43차시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44차시 비즈니스 아이템 1Page Proposal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