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수강신청

고객센터

우측 아래의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1:1로 맞춤형 상담해 드립니다.

평일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클래스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경영데이터마이닝
경영데이터마이닝 과정정보
수강기간 60일
강의구성 20차시
수강료 80,000원 35,000원
과정소개

 

분석적 고객관계관리(CRM)과 데이터마이닝의 개요, 주요 개념들, 추진전략, 추진사례들을 학습합니다.

의사결정나무는 무엇이고 어떻게 생성되는지, 분석 모델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연관분석의 개념과 연과 규칙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군집화의 개요와 군집의해석, 평가에 대해 이해하고 자기 조직화 지도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소셜네트워크 분석과 텍스트마이닝의 주요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 사례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강사소개]

김 종 우 교수

  현)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교수

  - 2015 K-MOOC '경영데이터마이닝' 강좌 운영 및 우수강좌로 선정

  - 2008년, 2012년 한양대학교 강의 우수 교수

  - 2010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 선정(경영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학습목표
데이터마이닝과 CRM의 정의와 관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의사결정나무의 정의와 생성과정 및 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데이터분석의 종류(연관분석, 군집분석, 소셜네트워크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텍스트마닝의 개요와 활용방법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경영데이터마이닝 오리엔테이션
[1주차] 데이터마이닝과 CRM
2차시 분석적 CRM과 데이터마이닝 정의
3차시 고객 관계의 수준들
4차시 고객 생명 주기
5차시 고객 획득, 활성화 그리고 고객 관리
6차시 고객 이탈 방지
[2주차] 의사결정나무
7차시 의사결정나무는 무엇인가?
8차시 의사결정나무는 어떻게 생성되나?
9차시 균형화와 모형평가
10차시 로지스틱 회귀분석
[3주차] 연관분석
11차시 장바구니 분석
12차시 연관 규칙
[4주차] 군집분석
13차시 군집화 개요와 K-평균 군집화
14차시 군집의 해석과 평가
15차시 자기 조직화 지도(Self Organizing Maps)
[5주차] 소셜네트워크분석
16차시 기본 그래프 이론
17차시 소셜 네트워크 분석 주요 개념
18차시 소셜 네트워크 분석 주요 척도
[6주차] 텍스트마이닝
19차시 텍스트 마이닝 개요
20차시 텍스트 데이터 다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