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고객센터
고객센터
우측 아래의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1:1로 맞춤형 상담해 드립니다.
평일 09:00 – 18:00토, 일, 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학습을 성과로 연결시키는 인재 양성 플랫폼! 넥스트캠퍼스
컨텐츠 내용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동영상플레이어(Kollus Player) 업데이트 이후 Mac OS에서 동영상 재생관련 오류 해결방법 | 관리자 / 2021.07.28 | |
안녕하십니까?
최근 동영상플레이어(Kollus Player)의 보안기능 강화(저작권 보호 강화) 업데이트 이후 MacOS (맥북 등)에서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사용 시 동영상 재생과 관련하여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오류로 '녹화프로그램(크롬확장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 재생을 종료합니다.' 라는 메세지창이 뜨며 영상재생이 안되는데 이는 크롬브라우저 내에 확장프로그램(Extensions) 중 캡쳐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크롬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목록에서 캡쳐 및 레코딩 관련된 프로그램을 삭제하여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크롬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의 해당 폴더를 수동으로 제거하는 방법이며 제거 이후 정상적으로 강의가 재생됩니다.
-> Mac OS 크롬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 폴더 : ~/Library/Application Support/Google/Chrome/Default/Extensions/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위의 파란색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보다 상세적인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해결이 안될 시 본 사이트 오른쪽 하단에 있는 1:1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newsat2400/222346258770
|
이전 글 | 2022.05.17 | |
다음 글 |
[종료] 2021년 매치업 이수증 및 인증서 발급 이벤트 ![]() |
2021.07.15 |